G2E NOW

2023.11.02 지투이, 전동형 스마트 인슐린 펜 '디아콘 P8' 첫 출하
올해 3월 휴온스와 150억원 규모 독점 판매 계약



당뇨병 관리 통합 헬스케어 전문 벤처기업 지투이(G2e)가 국내 최초 전동형 스마트 인슐린 펜 '디아콘(DIA:CONN) P8' 제품 양산 시작 후 첫 물량을 출하했다고 1일 밝혔다.

지투이는 올해 초 식약처 사용 인가 획득 및 휴온스 그룹과의 독점 공급 계약 체결 이후 처음으로 제품을 출하하게 됐다. 회사는 지난 3월 휴온스와 150억원 규모의 최소 주문 수량(MOQ)을 조건으로 2027년까지 디아콘 P8를 독점 판매하는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 첫 생산 물량은 '디아콘 P8' 2000대 및 소모품으로, 다회 인슐린 주사요법(MDI, Multiple Daily Inject)이 필요한 국내 당뇨 환우들을 대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회사는 향후 계약 조건에 따라 점진적으로 생산 물량을 늘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투이 정창범 대표이사는 "현재 국내 당뇨 환자의 대부분이 일회용 펜을 이용해 스스로 약물 주입량을 결정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는 많은 환자들이 디아콘 P8을 이용해 최적화된 인슐린 투여 요법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아콘 P8은 0.1U(0.001cc) 단위의 정밀한 인슐린 공급이 가능한 제품으로, 지투이의 '디아콘(DIA:CONN)' 헬스케어 플랫폼과 연동돼 환자의 최근 혈당, 활성 인슐린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며, 볼러스(Bolus) 계산 기능을 통해 환자에게 필요한 정확한 양의 인슐린을 주입해 저혈당을 예방할 수 있다. 펜 타입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주입 부분이 포켓 형태로 이뤄져 주사 바늘에 대한 반감을 최소화하고, 다회요법도 가능하다.






<사진 1 : 전동형 스마트 인슐린 펜 디아콘 P8>






[보건뉴스 기사 내용 발췌]
[http://www.bokuennews.com/news/article.html?no=235698]

[디아콘 P8 판매 링크]
[https://www.cgms.co.kr/goods/goods_list.php?cateCd=004]